서울산업진흥원과 에이블런이 함께 진행하는 무료 직무 프로그램입니다.

2021. 06. 25(금) 19:00-22:00 | 온라인 실시간


※ 문의 | sba@ablearn.kr 또는 카카오톡 @에이블런

필요할까요?


코로나19 이후 기업 생존의 필수 전략이 된 '디지털 전환'

   4차 산업혁명으로 기업들이 인공지능·사물인터넷·클라우드·증강현실 등 최신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기존 산업의 프로세스는 물론 가치사슬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던 시점에서, 

   코로나19는 디지털 전환의 기폭제가 됐다. 이러한 조직의 전환은 개인의 전환으로 이어진다. 온라인화, 스마트워크화가 가속화되면서 새로운 서비스나 상품을 기획하는 기획자들에게도 

   이러한 디지털 전환역량이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있다.




아직도 감으로 기획하세요? 데이터 드리븐 기획에 답이 있다

    바야흐로 오늘날 기업에서 신규 서비스를 기획자들에게 디지털 전환 마인드와 디지털 기술 활용역량 역시 필수가 되었다. 

    감에 의존한 사용자 경험이 아닌, 실제 데이터를 통해 설득력 있고 신뢰감 있는 사용자 경험을 기획해야 한다.


이런 분
추천합니다.


신규 서비스 기획자

ㆍ기획 역량이 부족한 신규 서비스 기획자 취업 및 이직 준비생

ㆍ새로운 사업을 구상하고 있는 프로젝트 매니저 / 사업개발팀

데이터 기반 기획의 노하우가 궁금한 모든 분들

ㆍ데이터 기반 서비스를 기획하고픈 주니어 기획자
 구분 : 이론사례 I 소요시간 : 180분 


오직
인사이트 스쿨에서만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주제와 내용으로 구성

    데이터는 어렵다?
어렵고 복잡한 툴과 방법 없이도 데이터를 처음 활용하는 주니어 기획자, 예비 프로덕트매니저(PM), 

기획에 참여하는 일반 실무진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주제 및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데이터 비즈니스에 필요한 질의 사전 접수

    참가 신청시 사전 설문을 통해 데이터 관련 고민과 질문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남겨주신 의견을 기반으로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되며, 업계 담당자 및 전문가의 답변을 통해 데이터 드리븐 기획을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 스쿨
연사 및 세션 소개

     




 


# 에이블런 박진아 대표

   현) 에이블런 대표

   현)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총괄, 전문강사 

   전) 한국능률협회, 한국정보화진흥원, KIDP, 기상청, 지역SW협의회, 공인법인협회, 서울디지털재단 등 기관 데이터 시각화 전문강의 


# 데이터로 시작하는 디지털 시대 새로운 업무방식

    데이터를 읽고 쓰는 능력인 '데이터 리터러시'가 서비스 기획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말로 다할 수 없습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데이터가 만들어낸 서비스의 초격차를 글로벌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데이터 리터러시의 필요성에 대해 공유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기반의 목표수립 방법에 대해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설명드리겠습니다.


# 연사 소개
    에이블런 박진아 대표는 교육학과와 신문방송학과를 전공한 문과생이다. 9년 이상 데이터 관련 업계에서 기자와 마케팅, 사업개발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하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이론적인 교육이 아닌, 현업의 비전문가들이 활용해볼 수 있는 데이터 교육을 전달하고자 한다.








# TheB 홍석희 CPO

   현) THE B(에듀테크 기업) CPO

   전) MyMusicTaste Product Manager, Head of IR/Strategy

   전) 웅진 씽크빅, 대교, 휴롬, NP C&C, 발란, 최선어학원, 일레클, 마이루틴, 페이고, 피큐레잇, 볼라 등 UX 및 프로덕트 컨설팅 진행


# Data Driven UX (데이터를 활용한 UX 기획)

    대기업 및 여러 스타트업들의 프로덕트를 개발하고 컨설팅한 경험을 바탕으로 UX 기획의 데이터 드리븐 의사결정 및 분석 과정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또한, 다양한 디자인 사례를 통해 '데이터 드리븐'에 대한 깊은 이해를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마지막으로 UX 기획에 도움이 될만한 툴과 책, Materials을 소개드릴 예정입니다.


# 연사 소개
   TheB 홍석희 CPO는 IT 프로덕트의 전반적인 기획 디자인과 개발을 담당하고 있다.
   여러 기업에서 개발자, UX디자이너, 프로덕트 매니저, IR담당자, 프로덕트 총괄을 맡으며 다양한 비즈니스를 설계하고 진행하였다.
   UX 방법론을 사용해 사용자를 분석하고 기획하는 것뿐만 아니라 협업과 논리적인 설득에도 활용하여
   출시 3일 만에 1억 매출을 내는 서비스를 한 달 만에 개발, 출시하였다.










# 마이리얼트립 양승화 그로스실 실장

    현) 마일리얼트립 그로스실 실장

    전) SK텔레콤 상품기획본부 매니저

    전) 이음소시어스 이음본부 본부장

    전) 네이버 UX랩 선임연구원


# 그로스 해킹: 데이터와 실험을 통해 성장하는 서비스를 만드는 방법

    그로스 해킹은 대단한 지식이 있어야 시작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론이 아닙니다.

    작은회사나 조직에서도 여건에 따라 얼마든지 그로스 해킹을 시작해 볼 수 있습니다. 

    그동안 그로스 해킹이나 데이터 분석이라는 단어가 막연하게 느껴졌다면, 이 강연에서 이야기하는 작은 것부터 하나하나 

    경험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 연사 소개

    네이버, 이음소시어스, SK텔레콤을 거쳐 지금은 여행 스타트업 마이리얼트립(MyRealTrip)의 그로스실 실장으로 일하고 있다.  

    마이리얼트립의 데이터 분석과 마케팅 조직을 담당하며 데이터 파이프라인과 핵심 지표 관리, 가설 검증, 성장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데이터를 이용해서 서비스와 비즈니스가 마주한 문제를 푸는 일에 관심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