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에이블런-지디넷 "업무와 트렌드 스킬로 칼퇴하는 일잘러 되세요”

[ZDNet Korea 22.07.28]

‘일잘러 직장인 위한 필수스킬 톱4 과정’ 교육생 모집

“내일 당장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분석 어디 없을까?”

이런 고민을 하는 임직원들을 위해 2년 연속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선정 SW전문인력양성기관 에이블런은 지디넷코리아와 공동 교육 과정 '일잘러 직장인을 위한 필수스킬 톱4 과정'을 설계하고,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올해 7월 새롭게 오픈한 이 과정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에 직장인에게 필요한 업무 스킬과 트렌드 스킬을 한 번에 수강할 수 있는 직장인 실무 Level-Up 패키지 과정이다.


'일잘러 직장인을 위한 필수스킬 톱4 과정'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정보통신기술(ICT)을 중심으로 한 데이터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디지털 뉴딜 등의 주요 정책이 추진되면서 4차 산업혁명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렇게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대전환' 시대, 이제는 모두에게 데이터리터러시 역량은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번 과정은 직장인의 실무 맞춤형 클래스로 데이터 커리어를 높이면서 트렌드 스킬까지 얻어갈 수 있으며, 총 39개 강의로 구성됐다.

이번 '일잘러 직장인을 위한 필수스킬 톱4 과정' 교육에서는 어렵게만 느껴져 데이터 활용을 시작하지 못한 비전공자도 가능한 업무자동화 스킬과 파이썬과 같은 별도의 프로그래밍 없이 엑셀로 시작하는 데이터분석 스킬 그리고 2022년 메가 트렌드 메타버스 활용 스킬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해당 과정은 ▲RPA를 통한 자동화스쿨 ▲노코드 웹크롤링 마스터스쿨 ▲엑셀로 시작하는 데이터분석 ▲게더타운에서 나만의 메타버스 공간 만들기 총 4개의 과정으로 3개월 동안 무제한 수강할 수 있다. 직장인에게 필요한 실무 스킬과 최신 트렌드 스킬까지 다룬다. 

신청은 지디넷코리아 홈페이지 상단 교육 메뉴에서 매월 말일까지 가능하며, 신청 및 결제가 완료된 신청자를 대상으로 매월 초 교육 수강을 위한 별도 안내가 나갈 예정이다. 또 이번 과정은 지디넷코리아에서만 70%할인된 가격에 수강할 수 있는 특가로 진행된다. 



에이블런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인증 SW 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서 지난 2019년부터 비전공자, 일반인, 취업준비생과 국내외 유수 기업을 대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맞춤형 데이터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