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ekly A]πŸ…° κ΅¬λ…μžλ‹˜ μ•žμœΌλ‘œ λ°°μ†‘μ™„λ£Œλ˜μ—ˆμŠ΅λ‹ˆλ‹€πŸŽ


   

2μ›” 3μ£Όμ°¨ μœ„ν΄λ¦¬A


딩동! 배솑이 μ™„λ£Œλ˜μ—ˆμŠ΅λ‹ˆλ‹€. 🎁

이컀머슀의 λ“±μž₯으둜 μœ ν†΅ λΆ„μ•ΌλŠ” μƒˆλ‘œμš΄ 판둜λ₯Ό κ°œμ²™ν–ˆμ–΄μš”. μ΄μ»€λ¨ΈμŠ€λŠ” 온라인이 가진 νŽΈλ¦¬ν•¨ 덕뢄에 μ‚¬λžŒλ“€μ΄ μ‡Όν•‘ν•˜λŠ” 방식을 μ™„μ „νžˆ λ’€μ§‘μ–΄μ—ŽμœΌλ©° μœ ν†΅μ˜ κ°•μžλ‘œ 자리 작죠. μš°λ¦¬κ°€ 자주 μ‚¬μš©ν•˜λŠ” 쿠팑, λ„€μ΄λ²„λŠ” κ·Έ λ³€ν™”μ˜ ν•œκ°€μš΄λ° μ„œμžˆλŠ”λ°μš”, μƒμ„±ν˜• AI μ—­μ‹œ λ§ˆμ°¬κ°€μ§€μ˜ˆμš”. 개인이 μ²˜ν•œ 상황에 맞게, μ΄ˆκ°œμΈν™”λœ ν”„λ‘œλͺ¨μ…˜κ³Ό 가격 μ „λž΅μœΌλ‘œ μ†ŒλΉ„μžλ₯Ό λ”μš± νŽΈλ¦¬ν•˜κ³  만쑱슀럽게 λ§Œλ“€μ£ . μœ ν†΅ λΆ„μ•Όμ˜ ν˜μ‹ μ΄μ—ˆλ˜ 이컀머슀처럼, 이컀머슀λ₯Ό 뒀집어놓을 μƒμ„±ν˜• AIλžλ‹ˆλ‹€.


μƒμ„±ν˜• AIκ°€ μ΄μ»€λ¨ΈμŠ€μ— λ›°μ–΄λ“œλŠ” 방법, μ§€κΈˆ 같이 μ•Œμ•„λ³ΌκΉŒμš”?🀿

- μ—μ΄λΈ”λŸ° μ†Œν”Ό λ“œλ¦Ό πŸ’Œ



였늘의 μ„Έ 쀄 μš”μ•½

1. DX μΈμ‚¬μ΄νŠΈ | 이컀머슀, 인재 μ–‘μ„±κ³Ό ν•¨κ»˜ν•˜λŠ” μƒμ„±ν˜• AI 적용πŸ–₯️

2. DX News! | 이컀머슀λ₯Ό λ„˜μ–΄, μ—¬λŸ¬ λΆ„μ•Όμ—μ„œμ˜ μƒμ„±ν˜• AI🎈

3. HRD λ”₯λ‹€μ΄λΈŒ | μƒμ„±ν˜• AI, 업무 μžλ™ν™” ν™œμš©λ²•πŸ“š


#μƒμ„±ν˜• AI #μ΄ˆκ°œμΈν™” #이컀머슀 #였λ₯˜κ°μ†Œ #λΉ„μš©μ ˆκ°

βœ” μš”μ¦˜ μ΄μ»€λ¨ΈμŠ€λŠ” μƒμ„±ν˜• AIλ₯Ό μ΄λ ‡κ²Œ ν™œμš©ν•œλ‹€?πŸ–₯️

μƒμ„±ν˜• AIλ₯Ό ν™œμš©ν•˜λŠ” 이컀머슀 β“’ unsplash

μƒμ„±ν˜• AIλŠ” μ΄μ»€λ¨ΈμŠ€μ—μ„œ 고객의 λͺ¨λ“  ꡬ맀 μ—¬μ •κ³Ό ν•¨κ»˜ν•΄μš”. μ΄μ»€λ¨ΈμŠ€κ°€ 고객의 ꡬ맀 절차λ₯Ό μ™„μ „νžˆ 바꿔놓은 κ²ƒμ²˜λŸΌ 말이죠. λ”λΆˆμ–΄, κ·Έ 이면에 μžˆλŠ” κΈ°μ—…μ˜ μˆ˜λ§Žμ€ 업무와도 ν•¨κ»˜ν•œλ‹΅λ‹ˆλ‹€! 

고객의 여정을 λ•λŠ” μƒμ„±ν˜• AI, ν•¨κ»˜ μ‚΄νŽ΄λ³ΌκΉŒμš”?


⬆️ 고객 λ§žμΆ€ν˜• λ§ˆμΌ€νŒ…

μƒμ„±ν˜• AIλŠ” μ΄ˆκ°œμΈν™”λœ λ§žμΆ€ν˜• λ§ˆμΌ€νŒ…μ„ λ„μ™€μ€˜μš”. μ›Ήμ΄λ‚˜ μ•±μ˜ λžœλ”© νŽ˜μ΄μ§€μ— 올라갈 μ½˜ν…μΈ , κ΄‘κ³ , λ ˆμ΄μ•„μ›ƒμ„ μ™„μ „νžˆ κ°œμΈν™”ν•΄, 고객이 μ‰½κ²Œ μ ‘κ·Όν•˜λ„λ‘ λ„μ™€μ€€λ‹΅λ‹ˆλ‹€.

⬆️ ꡬ맀 λ„μš°λ―Έ, κ³  챗봇

챗봇은 μƒν’ˆ νŠΉμ„±μ„ 뢄석, 해석해 κ°œμΈν™”λœ λŒ€ν™”λ₯Ό λ¦¬λ“œν•΄μš”. μ†ŒλΉ„μžμ˜ μƒμ„Έν•œ μ§ˆλ¬Έμ— λ‹΅λ³€ν•΄ μ£Όλ©° ꡬ맀둜 μ΄λŒμ–΄μ£Όμ£ . κ΅¬λ§€μ—μ„œ μ°¨μ„ μ±… μΆ”μ²œ, 맞좀 가격 μ±…μ • 등을 지원해 생산성과 κ³ κ°λ§Œμ‘±λ„λ₯Ό λ†’μ—¬μ€€λ‹΅λ‹ˆλ‹€!

⬆️ 고객 μΌ€μ–΄ μ„œλΉ„μŠ€

μƒμ„±ν˜• AIλŠ” 고객 μ„œλΉ„μŠ€λ‘œ ν™•μž₯λ˜μ–΄ μΌ€μ–΄κΉŒμ§€ μ΄μ–΄μ Έμš”. 지연 μ—†λŠ” 고객 ν΄λ ˆμž„ 처리, 사고 ν•΄κ²°, μ΄νƒˆ 방지와 μ„œλΉ„μŠ€ 계약 λͺ¨λ‹ˆν„°λ§ 업무λ₯Ό μžλ™ν™”ν•  수 μžˆμ–΄μš”.

⬆️ μœ„ν—˜ 방지 및 κ·œμ • μ€€μˆ˜

μžλ™ν™”λœ λ³΄κ³ μ„œ 생성을 톡해, λͺ¨λ‹ˆν„°λ§κ³Ό 보고의 νš¨μœ¨μ„±μ„ λ†’μ—¬μ€˜μš”. μ΄μ»€λ¨ΈμŠ€μ—μ„œ ν•„μˆ˜μΈ μΆ”μ„Έ 예츑, μ‹€μ‹œκ°„ 뢄석, 상황 인식 보고 λ“± 였λ₯˜λ₯Ό κ°μ†Œμ‹œν‚€κ³  λΉ„μš©μ„ μ ˆκ°μ‹œμΌœ μ£Όμ£ . μ΄λŠ” 고객의 ꡬ맀 λ„μš°λ―Έ, λ§žμΆ€ν˜• λ§ˆμΌ€νŒ…μ— λ‹€μ‹œ ν™œμš©λ  수 μžˆμ–΄μš”

⬆️ 업무 지원

이컀머슀 κΈ°μ—…μ˜ κ·Όλ‘œμžκ°€ 맀일 μˆ˜ν–‰ν•΄μ•Ό ν•˜λŠ” 업무λ₯Ό μƒμ„±ν˜• AI κ°€ λŒ€μ‹  μ§„ν–‰ν•΄μš”. 이메일 μž‘μ„±μ΄λ‚˜ 회의 μš”μ•½, 검색 도ꡬ 지원을 톡해 더 효율적인 μ—…λ¬΄λ‘œ λ§Œλ“€μ–΄μ£Όμ£ . 


더 μžμ„Έν•œ λ‚΄μš©μ€ μ•„λž˜ 리포트λ₯Ό μ°Έκ³ ν•΄μ£Όμ„Έμš”πŸ˜Š

좜처 : Carlos Bravo μ™Έ, γ€ŒFinding the Sweet Spot for Generative AI in Payments」, BCG, 2024, P6


βœ” κΈ€λ‘œλ²Œ 이컀머슀 λŒ€κΈ°μ—…, μš°λ¦¬λŠ” μ΄λ ‡κ²Œ AI ν™œμš©ν•œλ‹€!🏒

μ•„λ§ˆμ‘΄ AIκ°€ μž‘μ„±ν•œ 상세 νŽ˜μ΄μ§€ β“’ AMAZON

πŸ›’[μ›”λ§ˆνŠΈ] “λ‚΄ 딸을 μœ„ν•œ μœ λ‹ˆμ½˜ ν…Œλ§ˆ νŒŒν‹° κ³„νšμ„ λ„μ™€μ£Όμ„Έμš”.”

μ›”λ§ˆνŠΈλŠ” CES 2024μ—μ„œ ꡬ맀λ₯Ό λ„μ™€μ£ΌλŠ” 챗봇, μƒμ„±ν˜• AI 기반 검색 κΈ°λŠ₯을 λ°œν‘œν–ˆμ–΄μš”. 고객의 λ§₯락을 μ΄ν•΄ν•˜κ³ , κ°œμΈν™”λœ 응닡을 μƒμ„±ν•˜λ„λ‘ νŠΉλ³„νžˆ μ„€κ³„λ˜μ—ˆλ‹€κ³  ν•΄μš”. μ΄λŠ” 고객의 생각을 λ°”λ‘œ ꡬ맀 νŽ˜μ΄μ§€λ‘œ μ—°κ²°ν•΄ μ£ΌλŠ” μƒˆλ‘œμš΄ νŒ¨λŸ¬λ‹€μž„μ΄μ£ . μ΄μ»€λ¨ΈμŠ€κ°€ μœ ν†΅μ˜ μƒˆλ‘œμš΄ 판둜λ₯Ό κ°œμ²™ν–ˆλ‹€λ©΄, μƒμ„±ν˜• AIλŠ” 이컀머슀의 μƒˆλ‘œμš΄ 판둜λ₯Ό κ°œμ²™ν–ˆλ‹€κ³  λ³Ό 수 μžˆμ–΄μš”!

“λ‚΄ 딸을 μœ„ν•œ μœ λ‹ˆμ½˜ ν…Œλ§ˆ νŒŒν‹° κ³„νšμ„ λ„μ™€μ£Όμ„Έμš””라고 κ°„λ‹¨νžˆ μ§ˆλ¬Έν•˜λ©΄, μœ λ‹ˆμ½˜ ν…Œλ§ˆμ˜ 풍선, 냅킨, κΉƒλ°œμ„ μΆ”μ²œν•΄ μ€€λ‹€λ‹ˆ, λ„ˆλ¬΄ νŽΈλ¦¬ν•  것 같지 μ•Šμ•„μš”?


πŸ’»[μ•„λ§ˆμ‘΄] AIκ°€ μ“΄ ν™˜μƒμ μΈ 상세 νŽ˜μ΄μ§€

μ•„λ§ˆμ‘΄μ€ 고객을 μ‚¬λ‘œμž‘μ„ 수 μžˆλŠ” 맀λ ₯적인 μ œν’ˆμ˜ 제λͺ©κ³Ό μ„€λͺ…, 상세 νŽ˜μ΄μ§€λ₯Ό μžλ™μœΌλ‘œ 생성해 μ€˜μš”. 고객과 νŒλ§€μžκ°€ λͺ¨λ‘ λ§Œμ‘±ν•  수 μžˆλ„λ‘, λ‹¨μ‹œκ°„μ— 효율적으둜 업무λ₯Ό μ²˜λ¦¬ν•΄ μ£Όμ£ . κΈ°μ‘΄μ—λŠ” 직접 이미지와 정보듀을 μˆ˜μ§‘ν•˜κ³ , 보기 μ‰½κ²Œ 정리해야 ν–ˆλ‹€λ©΄, μ§€κΈˆμ€ AIκ°€ 이 λͺ¨λ“  κ³ λ―Όκ³Ό 업무λ₯Ό λŒ€μ‹  ν•΄μ£ΌλŠ” μ…ˆμ΄μ£ . μƒμ„±ν˜• AIλŠ” 고객의 λ‹ˆμ¦ˆμ— λΆ€ν•©ν•˜λŠ” μ‹œκ°μ μ΄κ³  맀혹적인 κ΄‘κ³ λ₯Ό λ§Œλ“€μ–΄, λΌμ΄ν”„μŠ€νƒ€μΌκ³Ό λΈŒλžœλ“œ ν…Œλ§ˆ μ΄λ―Έμ§€κΉŒμ§€ μ œκ³΅ν•΄ μ€€λ‹΅λ‹ˆλ‹€!


☁️[ꡬ글 ν΄λΌμš°λ“œ] μ†Œλ§€μ—…λ„ μ‚¬μš©ν•˜λŠ” AI μ—…λ¬΄μ§€μ›λΉ„μ„œ 

ꡬ글 ν΄λΌμš°λ“œλŠ” μƒμ„±ν˜• AIλ₯Ό μ†Œλ§€μ—…μ— λ„μž…ν–ˆμ–΄μš”. μ†Œλ§€μ—…μ²΄κ°€ μ œν’ˆ μΉ΄νƒˆλ‘œκ·Έλ₯Ό κ΅¬μΆ•ν•˜κ³ , μœ μ§€ κ΄€λ¦¬ν•˜λŠ” 업무λ₯Ό 지원해 μ£Όμ£ . κ°„λ‹¨ν•œ ν”„λ‘¬ν”„νŠΈμ—μ„œ μŠ€νŠœλ””μ˜€ κΈ‰ 이미지와 고객 μ€‘μ‹¬μ˜ λ§ˆμΌ€νŒ…μ„ 진행할 수 μžˆλ‹΅λ‹ˆλ‹€. μ†Œλ§€μ—…μ²΄μ˜ 관리 κ°€μ†ν™”λŠ” λ¬Όλ‘ , 고객의 μ‡Όν•‘ κ²½ν—˜λ„ κ°œμ„ ν•΄ μ£Όμ£ !


βœ”AI ν™œμš©, μΈμž¬κ°€ λΆ€μ‘±ν•΄ λͺ»ν•œλ‹€κ³ ?

이처럼 AI ν™œμš©μ€ 이컀머슀 λΆ„μ•Όμ˜ μˆ˜λ‹¨μ΄ μ•„λ‹Œ, μƒˆλ‘œμš΄ ν˜μ‹ μ˜ νŒ¨λŸ¬λ‹€μž„μœΌλ‘œ 였고 μžˆμ–΄μš”. 고객의 μ‡Όν•‘ 방법뢀터, 결제, 고객 μΌ€μ–΄κΉŒμ§€ μ „ λΆ„μ•Όμ—μ„œ μƒμ„±ν˜• AIλŠ” 선택이 μ•„λ‹Œ ν•„μˆ˜μ‚¬ν•­μ΄μ£ . κ·ΈλŸ¬λ‚˜ BCGκ°€ μ§€λ‚œ 1μ›” λ°œν‘œν•œ λ¦¬ν¬νŠΈμ— λ”°λ₯΄λ©΄, 25% μ΄μƒμ˜ μ§μ›μ—κ²Œ μƒμ„±ν˜• AI 도ꡬλ₯Ό κ΅μœ‘ν•œ 기업은 6%에 λΆˆκ³Όν•˜λ©°, μƒμ„±ν˜• AIλ₯Ό μ˜¨μ „νžˆ 업무에 μ μš©ν•œ 기업은 λ”μš± λ“œλ¬Όμ—ˆμ–΄μš”. κ²Œλ‹€κ°€ AI와 μƒμ„±ν˜• AIλ₯Ό ν†΅ν•œ 쑰직의 λ°œμ „μ— λΆˆλ§Œμ„ ν‘œν•œ κ²½μ˜μ§„μ€ 인재 및 기술 뢀쑱을 62%, 원인 1μˆœμœ„λ‘œ κΌ½μ•˜μ£ . μš°λ¦¬λŠ” μ§€λ‚œ λͺ‡ λ…„κ°„ ‘νšŒμ‚¬λŠ” 학ꡐ가 μ•„λ‹ˆλ‹€’라고 생각해 μ™”κ³ , μ‹€μ œλ‘œ μ–΄λŠ μ •λ„λŠ” λ§žλŠ” λ§μ΄μ—ˆμ£ . 단, 이것은 μƒμ„±ν˜• AIκ°€ μ‘΄μž¬ν•˜κΈ° μ΄μ „κΉŒμ§€μ˜ μ΄μ•ΌκΈ°μ—μš”. 

“λ„ˆλ¬΄ λ°”λΉ μ„œ 직원 κ΅μœ‘μ„ ν•  μ‹œκ°„μ΄ μ—†λ‹€λŠ” 말은 λ„ˆλ¬΄ λ°°κ³ νŒŒμ„œ λ°₯ 먹을 μ‹œκ°„μ΄ μ—†λ‹€λŠ” 말과 κ°™μŠ΅λ‹ˆλ‹€.” -λ²€ ν˜Έλ‘œμœ„μΈ , <ν•˜λ“œ μ”½> 쀑

μƒμ„±ν˜• AI ν™œμš©μ΄ 곧 경쟁λ ₯인 이컀머슀 μ‹œλŒ€! 직원 κ΅μœ‘μ€ 경쟁 μš°μœ„λ₯Ό ν™•λ³΄ν•˜λŠ” 핡심 μ „λž΅μ΄μ—μš”. 특히, AI λ¦¬ν„°λŸ¬μ‹œλŠ” μƒμ„±ν˜• AIλ₯Ό 효율적으둜 ν™œμš©ν•˜κΈ° μœ„ν•œ ν•„μˆ˜ κ³Όμ •μ΄λžλ‹ˆλ‹€.


AIκ°€ μ§€λ°°ν•˜λŠ” 이컀머슀 μ‹œλŒ€, λͺ¨λ‘λ₯Ό μœ„ν•œ AI λ¦¬ν„°λŸ¬μ‹œ ꡐ윑🧐

좜처 :  Jessica Apotheker μ™Έ, γ€ŒFrom Potential to Profit with GenAI」, BCG, 2024, P6

1. 쿠팑, AIλ₯Ό ν™œμš©ν•œ 독보적 νˆ¬μžμ™€ 운영🧐

μΏ νŒ‘μ€ λͺ¨λ‘ μ•Œλ‹€μ‹œν”Ό νˆ¬μžμ™€ 운영의 μ‘°ν™”λ‘œ μˆ˜μ΅μ„±κ³Ό κ³ μ„±μž₯을 λ™μ‹œμ— λ‹¬μ„±ν•œ κΈ°μ—…μ΄μ—μš”. AIλ₯Ό ν™œμš©ν•œ λ‘œμΌ“λ°°μ†‘κ³Ό λ‘œμΌ“ 그둜슀λ₯Ό μ€‘μ‹¬μœΌλ‘œ λ¬Όλ₯˜ μ‹œμŠ€ν…œμ„ ν˜μ‹ ν•˜λ©° μ„±κ³΅ν–ˆκ³ , 이λ₯Ό 톡해 μ€‘μ†ŒκΈ°μ—…λ“€λ„ μ„±μž₯의 기회λ₯Ό μ–»κ³  있죠. μΏ νŒ‘μ€ λŠμž„μ—†λŠ” ν˜μ‹ μ„ 톡해 λͺ¨λ“  고객이 μ™€μš° ν•˜λŠ” AI μ€‘μ‹¬μ˜ μ„œλΉ„μŠ€λ₯Ό μ œκ³΅ν•˜κ² λ‹€κ³  μ „ν–ˆλ‹΅λ‹ˆλ‹€.
μ „λ¬Έ λ°”λ‘œλ³΄κΈ° : 쿠팑, 독주 비결은 “독보적 νˆ¬μžμ™€ 운영”


2. μ΄λ§ˆνŠΈ24, ‘AI μƒν’ˆ μΆ”μ²œ μ„œλΉ„μŠ€’ λ„μž…πŸͺ

이마트24λŠ” μ§€λ‚œ 2μ›”, 'AI μƒν’ˆ μΆ”μ²œ μ„œλΉ„μŠ€'λ₯Ό λ„μž…ν–ˆμ–΄μš”! 이 μ„œλΉ„μŠ€λŠ” ν•΄λ‹Ή 점포와 μœ μ‚¬ν•œ λ‹€λ₯Έ 점포λ₯Ό AI μ•Œκ³ λ¦¬μ¦˜μœΌλ‘œ μ°Ύμ•„ νŒλ§€λŸ‰μ΄ 높은 μƒν’ˆμ„ μΆ”μ²œν•˜λŠ” μ„œλΉ„μŠ€μ—μš”. 각 점포의 맀좜 데이터λ₯Ό λΆ„μ„ν•˜μ—¬ μœ μ‚¬ν•œ 점포 10개λ₯Ό μ„ λ³„ν•˜κ³ , κ·Έκ³³μ—μ„œλŠ” 잘 νŒ”λ¦¬λŠ” μƒν’ˆ 쀑 λ„μž…λ˜μ§€ μ•Šμ€ 것을 μΆ”μ²œν•΄ μ£Όμ£ . μ§€λ‚œν•΄ 4κ°œμ›” λ™μ•ˆ AI μƒν’ˆ μΆ”μ²œ μ„œλΉ„μŠ€λ₯Ό ν…ŒμŠ€νŠΈν–ˆλŠ”λ°, κ·Έ κ²°κ³Ό 90%의 μƒν’ˆμ΄ μ™„νŒλ˜κ³  μž¬λ°œμ£Όλ˜μ—ˆλ‹€κ³  ν•΄μš”!
μ „λ¬Έ λ°”λ‘œλ³΄κΈ° : 이마트24, 'AI μƒν’ˆ μΆ”μ²œ μ„œλΉ„μŠ€' λ„μž…… “디지털 μ „ν™˜ 가속”


3. 둯데쇼핑, AI둜 μœ ν†΅ λ„˜μ–΄ μ‹ μ‚¬μ—…κΉŒμ§€?πŸ‘οΈβ€πŸ—¨οΈ

둯데쇼핑은 데이터와 AIλ₯Ό ν™œμš©ν•˜μ—¬ λ¦¬ν…ŒμΌ ν…Œν¬ μ „λ¬ΈκΈ°μ—…μœΌλ‘œ μ „ν™˜ν•˜κ³ , μœ ν†΅ 사업을 κ°•ν™”ν•˜λ©° 신사업을 κ°œμ²™ν•˜κ³  μžˆμ–΄μš”. μƒμ„±ν˜• AIλ₯Ό μ΄μš©ν•œ μ„œλΉ„μŠ€λ₯Ό λ‘ μΉ­ν•˜κ³ , 영ꡭ μ˜€μΉ΄λ„μ™€ ν˜‘λ ₯ν•˜μ—¬ 온라인 κ·Έλ‘œμ„œλ¦¬ 사업을 κ°•ν™”ν•˜μ£ . 첫 번째 λ¬Όλ₯˜μ„Όν„°λ₯Ό μ„€λ¦½ν•˜μ—¬ μžλ™ν™”λœ λ¬Όλ₯˜ μ‹œμŠ€ν…œμ„ κ΅¬μΆ•ν•˜κ³ , κ³ κ°μ—κ²Œ νŽΈλ¦¬ν•œ μ‡Όν•‘ κ²½ν—˜μ„ μ œκ³΅ν•΄μš”. 이λ₯Ό μ „κ΅­μ μœΌλ‘œ ν™•λŒ€ν•˜μ—¬ μ„œμšΈ 및 κ²½κΈ° 지역에도 μƒˆλ‘œμš΄ μ‡Όν•‘ ν™˜κ²½μ„ μ œκ³΅ν•  κ³„νšμ΄λΌκ³  ν•΄μš”!

μ „λ¬Έ λ°”λ‘œλ³΄κΈ° : 둯데쇼핑, AI둜 고객 κ²½ν—˜ 차별화...“μœ ν†΅ λ„˜μ–΄ μ‹ μ‚¬μ—…κΉŒμ§€ 창좜”


λ™κ΅­ν™€λ”©μŠ€ / μ±—GPTλ₯Ό ν™œμš©ν•œ μƒμ„±ν˜• AI ꡐ윑

μƒμ„±ν˜• AI 업무 λ„μž…μ„ μœ„ν•œ 재직자 λŒ€μƒ ν™œμš© ꡐ윑

였늘 μ†Œκ°œν•΄ λ“œλ¦΄ κ΅μœ‘μ€ μ—μ΄λΈ”λŸ°κ³Ό λ™κ΅­ν™€λ”©μŠ€κ°€ ν•¨κ»˜ν•œ “μ±—GPTλ₯Ό ν™œμš©ν•œ μƒμ„±ν˜• AI ꡐ윑”μž…λ‹ˆλ‹€!
이번 κ΅μœ‘μ€ λ™κ΅­ν™€λ”©μŠ€ μž¬μ§μžλΆ„λ“€μ„ λŒ€μƒμœΌλ‘œ μ§„ν–‰λ˜μ—ˆλŠ”λ°μš”, λΉ„μ „κ³΅μžλ₯Ό λŒ€μƒμœΌλ‘œ ν’λΆ€ν•œ μ˜ˆμ‹œμ™€ μžλ£Œλ“€λ‘œ κ΅¬μ„±λœ κ΅μœ‘μ΄μ—ˆμŠ΅λ‹ˆλ‹€. κΈ°μ—… μž¬μ§μžλΆ„λ“€μ΄ 데이터 ν™œμš©μ„ 업무에 λ°”λ‘œ μ μš©ν•˜μ‹€ 수 μžˆλ„λ‘ λ§žμΆ€ν˜• 컀리큘럼으둜 μ§„ν–‰ν–ˆμŠ΅λ‹ˆλ‹€. 이번 κ΅μœ‘μ—μ„œλŠ” μ±— GPT ν™œμš©λΏλ§Œ μ•„λ‹ˆλΌ, μƒμ„±ν˜• AI ꡐ윑으둜 μž„μ§μ›λΆ„λ“€μ΄ 직접 μƒμ„±ν˜• AI νˆ΄μ„ μ²΄ν—˜ν•  수 μžˆμ—ˆμŠ΅λ‹ˆλ‹€. λ‹¨ 1μ‹œκ°„ 30λΆ„ λ§Œμ— μ§„ν–‰ν–ˆλ˜ 효율적인 κ΅μœ‘μ΄μ—ˆλŠ”λ°μš”, 각쒅 μ—…λ¬΄μ—μ„œ 업무 μžλ™ν™” 및 보쑰적인 역할을 μˆ˜ν–‰ν•˜λŠ” μƒμ„±ν˜• AI! 이제 λ‹€μ–‘ν•œ μ—…λ¬΄λ‘œμ˜ λ„μž…μ€ λ¬Όλ‘ , κ΅μœ‘μ„ ν†΅ν•œ λ˜‘λ˜‘ν•œ ν™œμš©μ„ κ³ λ―Όν•΄ 봐야 ν•  λ•Œμž…λ‹ˆλ‹€. 


μ•žμœΌλ‘œμ˜ WeeklyA도 λ§Žμ€ μ‚¬λž‘κ³Ό 관심 λΆ€νƒλ“œλ¦½λ‹ˆλ‹€β€ο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