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과 에이블런이 함께 진행하는 무료 직무 프로그램입니다.
2021. 08. 04.(수) 19:00-22:00 | 온라인 실시간
※ 문의 | sba@ablearn.kr 또는 카카오톡 @에이블런
왜
필요할까요?
# 디지털 전환 시대, 핵심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가트너(Gartner)의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 마케팅 책임자(CMO) 중 73%가 2021년에 데이터 분석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은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서 계속해서 확대될 것입니다.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 데이터 분석 도구를 사용하면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어 보다 스마트하면서도 수익성 높은 액션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핵심 전략은 어떤 데이터를 통해 알아볼 수 있을지 이번 인사이트 스쿨을 통해 알아보세요. |
# 코로나19, 브랜드와 마케터의 위기이자 기회마스덴 런던 예술대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한 트렌드 변화가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위기이자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온라인 기반의 소비 환경에 익숙해진 고객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욱 편안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우리 고객의 패턴을 파악하기 위해 꼭 필요한 데이터,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
이런 분께
추천합니다.
#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를 처음 활용하는 주니어 마케터 ∙ 캠페인 및 브랜드 전략수립을 위한 브랜드 마케터 ∙ 디지털 마케터로 커리어 전환을 위해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 ∙ 마케팅 관련 데이터 분석에 참여하는 일반 실무진 누구나 |
오직
인사이트 스쿨에서만
|
# 데이터 비즈니스에 필요한 질의 사전 접수참가 신청시 사전 설문을 통해 데이터 관련 고민과 질문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남겨주신 의견을 기반으로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되며, 업계 담당자 및 전문가의 답변을 통해 데이터 드리븐 기획을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인사이트 스쿨
연사 및 세션 소개
현) 최명화 & Partners 대표이사 서강대학교 기술 전문 경영 대학원 교수 전)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실 실장 ㈜두산 그룹 브랜드 담당 전무 LG전자 인사이트 마케팅팀 상무 디지털 마케팅 시대, 마케팅의 출발은 스몰데이터입니다. 마케터는 '고객에서 출발하고 고객에게 매진한다'는 본질을 잃지 않고 관찰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야 합니다. 상품 후기와 소셜미디어(SNS), 라이브커머스에 달린 댓글부터 집요하게 봐야 합니다. 동시에 CEO들은 의사결정을 하기 전 고객 반응과 데이터를 꼭 확인하고 스스로 소비자가 있는 곳에 발을 담가야 합니다. 최명화 블러썸미 대표는 항상 ‘대기업 임원 3관왕’ ‘현대차 최초의 여성 임원’ ‘마케팅계 파워우먼’ 등의 수식어와 함께한다. 맥킨지&컴퍼니 컨설턴트, LG전자 상무, 두산그룹 브랜드 총괄 전무,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실장을 거치면서도 늘 변화하는 소비자에 주목해왔다. 또한, ‘마케팅이 전부다’라고 믿는 사람들과 함께 자기 성장 러닝 플랫폼 ‘블러썸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CMO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 채널 '최명화 TV (by 블러썸미)'를 운영 중이다. | |
현) 에이블런 대표 현)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총괄, 전문강사 전) 한국능률협회, 한국정보화진흥원, KIDP, 기상청, 지역SW협의회, 공인법인협회, 서울디지털재단 등 기관 데이터 시각화 전문강의 데이터를 읽고 쓰는 능력인 '데이터 리터러시'가 서비스 기획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말로 다할 수 없습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데이터가 만들어낸 서비스의 초격차를 글로벌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데이터 리터러시의 필요성에 대해 공유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기반의 목표수립 방법에 대해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설명드리겠습니다. 에이블런 박진아 대표는 교육학과와 신문방송학과를 전공한 문과생이다. 9년 이상 데이터 관련 업계에서 기자와 마케팅, 사업개발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하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이론적인 교육이 아닌, 현업의 비전문가들이 활용해볼 수 있는 데이터 교육을 전달하고자 한다. | |
현) 글링크미디어 광고사업실 이사 전) 디지털퍼스트 구글광고사업실 팀장 엔서치마케팅-메이블 구글광고사업실 과장 서울핀테크랩,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픗픗 아카데미 외 다수 강의 2020년에는 많은 산업계가 어려움을 겪었고, 마케팅 또한 예외는 아니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예산이 삭감됐고, 팬데믹으로 초래된 소비자 행동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드들은 그 어느 때보다 재빨리 움직여야 했습니다. 지금의 상황에서 생존하고 성장하기 업계 및 소비자 동향을 미리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대응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구체화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어떤 채널이 효과가 있는지, 어떤 새로운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지 등을 파악하고 기존에 해오던 활동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때 입니다. 구글 광고 전문 마케팅 솔루션을 가진 글링크미디어의 이계열 이사는 스노우, 산타토익, 영단기, 넷마블 등에서 캠페인을 운영하였다. 누적 500억 이상의 예산을 운용하며 데이터 기반 마케팅 노하우를 쌓았다. 서울핀테크랩과 픗픗 아카데미에서 구글 앱, 포퍼먼스 앱 광고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Google 모바일 앱 마케팅>의 저자이기도 하다.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하고 대응하는 데에 관심이 많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