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과 에이블런이 함께 진행하는 무료 직무 프로그램입니다.

2021. 08. 04.(수) 19:00-22:00 | 온라인 실시간


※ 문의 | sba@ablearn.kr 또는 카카오톡 @에이블런

필요할까요?

# 디지털 전환 시대, 핵심 마케팅 트렌드와 전략

가트너(Gartner)의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 마케팅 책임자(CMO) 중 73%가 2021년에 데이터 분석에 대한 투자를 늘릴 계획이라고 답했습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은 '마케팅 전략의 핵심'으로서 계속해서 확대될 것입니다.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 데이터 분석 도구를 사용하면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에 대한 중요한 인사이트를 얻어 보다 스마트하면서도 수익성 높은 액션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핵심 전략은 어떤 데이터를 통해 알아볼 수 있을지 이번 인사이트 스쿨을 통해 알아보세요.

# 코로나19, 브랜드와 마케터의 위기이자 기회

마스덴 런던 예술대 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한 트렌드 변화가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위기이자 기회가 될 수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온라인 기반의 소비 환경에 익숙해진 고객들에게 어떻게 하면 더욱 편안한 디지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우리 고객의 패턴을 파악하기 위해 꼭 필요한 데이터, 어떻게 분석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이런 분
추천합니다.

# 디지털 마케팅

∙ 데이터를 처음 활용하는 주니어 마케터

∙ 캠페인 및 브랜드 전략수립을 위한 브랜드 마케터

∙ 디지털 마케터로 커리어 전환을 위해 공부를 시작하려는 분

∙ 마케팅 관련 데이터 분석에 참여하는 일반 실무진 누구나


오직
인사이트 스쿨에서만

 
#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주제와 내용으로 구성

데이터는 어렵다? 어렵고 복잡한 툴과 방법 없이도 데이터를 처음 활용하는 초보 마케터, 

데이터에 관심있는 일반 실무진 누구나 들을 수 있는 주제 및 내용으로 구성했습니다.



# 데이터 비즈니스에 필요한 질의 사전 접수

참가 신청시 사전 설문을 통해 데이터 관련 고민과 질문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남겨주신 의견을 기반으로 질의응답 세션이 진행되며, 업계 담당자 및 전문가의 답변을 통해 데이터 드리븐 기획을 깊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인사이트 스쿨
연사 및 세션 소개










최명화 블러썸미 대표

현) 최명화 & Partners 대표이사

      서강대학교 기술 전문 경영 대학원 교수

전)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실 실장

      ㈜두산 그룹 브랜드 담당 전무

      LG전자 인사이트 마케팅팀 상무


# 지금 팔기 위해 마케터가 시작해야 할 7가지

디지털 마케팅 시대, 마케팅의 출발은 스몰데이터입니다. 마케터는 '고객에서 출발하고 고객에게 매진한다'는 본질을 잃지 않고 관찰을 통해 인사이트를 얻어야 합니다. 상품 후기와 소셜미디어(SNS), 라이브커머스에 달린 댓글부터 집요하게 봐야 합니다. 동시에 CEO들은 의사결정을 하기 전 고객 반응과 데이터를 꼭 확인하고 스스로 소비자가 있는 곳에 발을 담가야 합니다.


연사 소개
최명화 블러썸미 대표는 항상 ‘대기업 임원 3관왕’ ‘현대차 최초의 여성 임원’ ‘마케팅계 파워우먼’ 등의 수식어와 함께한다. 맥킨지&컴퍼니 컨설턴트, LG전자 상무, 두산그룹 브랜드 총괄 전무, 현대자동차 마케팅 전략실장을 거치면서도 늘 변화하는 소비자에 주목해왔다. 또한, ‘마케팅이 전부다’라고 믿는 사람들과 함께 자기 성장 러닝 플랫폼 ‘블러썸미’, 마케팅 교육 프로그램 CMO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유튜브 채널 '최명화 TV (by 블러썸미)'를 운영 중이다.







# 에이블런 박진아 대표

현) 에이블런 대표

현) '데이터 기반 디자인씽킹'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총괄, 전문강사 

전) 한국능률협회, 한국정보화진흥원, KIDP, 기상청, 지역SW협의회, 공인법인협회, 서울디지털재단 등 기관 데이터 시각화 전문강의 


# 데이터로 시작하는 디지털 시대 새로운 업무방식

데이터를 읽고 쓰는 능력인 '데이터 리터러시'가 서비스 기획자에게 미치는 영향은 말로 다할 수 없습니다. 디지털 대전환 시대, 데이터가 만들어낸 서비스의 초격차를 글로벌 사례를 통해 알아보고 데이터 리터러시의 필요성에 대해 공유합니다. 그리고 데이터 기반의 목표수립 방법에 대해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프로세스를 설명드리겠습니다.


# 연사 소개
에이블런 박진아 대표는 교육학과와 신문방송학과를 전공한 문과생이다. 9년 이상 데이터 관련 업계에서 기자와 마케팅, 사업개발 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게하는 교육이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이론적인 교육이 아닌, 현업의 비전문가들이 활용해볼 수 있는 데이터 교육을 전달하고자 한다.









# 글링크미디어 이계열 이사

현) 글링크미디어 광고사업실 이사

전) 디지털퍼스트 구글광고사업실 팀장

      엔서치마케팅-메이블 구글광고사업실 과장

      서울핀테크랩, 한국핀테크지원센터, 픗픗 아카데미 외 다수 강의


데이터를 활용한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및 대응전략

2020년에는 많은 산업계가 어려움을 겪었고, 마케팅 또한 예외는 아니였습니다. 전반적으로 예산이 삭감됐고, 팬데믹으로 초래된 소비자 행동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브랜드들은 그 어느 때보다 재빨리 움직여야 했습니다. 지금의 상황에서 생존하고 성장하기 업계 및 소비자 동향을 미리 파악하고 능동적으로 대응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이에 목표를 설정하고 전략을 구체화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며. 어떤 채널이 효과가 있는지, 어떤 새로운 방법을 시도할 수 있는지 등을 파악하고 기존에 해오던 활동을 최적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할 때 입니다.


연사 소개

구글 광고 전문 마케팅 솔루션을 가진 글링크미디어의 이계열 이사는 스노우, 산타토익, 영단기, 넷마블 등에서 캠페인을 운영하였다. 누적 500억 이상의 예산을 운용하며 데이터 기반 마케팅 노하우를 쌓았다. 서울핀테크랩과 픗픗 아카데미에서 구글 앱, 포퍼먼스 앱 광고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Google 모바일 앱 마케팅>의 저자이기도 하다. 데이터 기반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를 분석하고 대응하는 데에 관심이 많다.



Contact Us

비전문가를 위한 데이터 활용교육, 기업맞춤형 교육, 사업문의, 인터뷰, 채용, 강사 등 어떠한 문의라도 환영합니다. 연락주세요!

--
에이블런(이하 ‘회사’라 한다)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 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 이용 방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처리 시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 확인, 각종 고지․통지, 고충 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 및 청구서 발송,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 및 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 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 목적의 정보 제공
①개인정보를 제공 받는 자 : 에이블런 ②제공 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 데이터 정보 관련 교육 및 세미나, 프로모션, 뉴스레터, 취창업처 중개 등을 목적으로 한 광고 및 마케팅 정보 제공에 활용 ③제공할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연락처,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성별, 최종학력, 재직자여부, 재직회사정보 등 ④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사용자 요청시 즉시 파기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 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 사업자/단체 홈페이지 탈퇴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 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 조사 종료 시까지
2) 홈페이지 이용에 따른 채권 및 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 관계 정산 시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정산 완료 시까지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월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대금결제, 재화 등의 공급기록 : 5년
-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2) 「통신비밀보호법」 제41조에 따른 통신사실확인자료 보관
- 가입자 전기통신일시, 개시․종료 시간, 상대방 가입자 번호, 사용도수, 발신기지국 위치추적자료 : 1년
- 컴퓨터 통신, 인터넷 로그 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 3개월

제3조(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①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전자우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⑤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제4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회원 가입 및 관리
필수항목 : 성명, 회사명, 직함,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성별,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등
선택항목 : 관심분야 등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필수항목 : 성명, 회사명, 직함,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 결제정보
선택항목 : 관심분야, 과거구매내역 등

3.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 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정보주체로부터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 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 및 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 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 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7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 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8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①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 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박진아
직책 : 대표
연락처 : 02-589-2020, contactus@ablearn.kr, 0504-496-1031

②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 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9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 및 변경)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1. 4. 19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