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시대, 경쟁력의 원천인
DATA와 혁신적인 문제해결전략인 디자인씽킹 방법론의 융합!
데이터의 효과적인 활용경험과 디자인씽킹 기법을 익히고
창의적 문제해결 역량을 조직에 전파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위한
디자인씽킹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디자인씽킹이란 무엇인가요?
기업과 조직의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사고기법으로,
오늘날 제품 및 서비스 기획, 마케팅, 전략 등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 걸쳐 디자이너들의 감수성과
창의적인 작업 프로세스를 이용하는
'혁신을 위한 디자인적 사고방식'입니다.
디자인씽킹이란 무엇인가요?
기업과 조직의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사고기법으로,
오늘날 제품 및 서비스 기획, 마케팅, 전략 등 비즈니스의 전 과정에 걸쳐
디자이너들의 감수성과 창의적인 작업 프로세스를 이용하는
'혁신을 위한 디자인적 사고방식'입니다.
디자인씽킹, 왜 필요할까?
Case 1
1980년 인도, 마하라슈트라의 주민들은 오후 2시만 되면 물을 길러 아주 먼 거리를 왕복해야했다. 그래서 유니셰프는 근거리에 물펌프를 설치하여 주민들이 편하게 물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그런데, 막상 물펌프를 사용하는 주민은 거의 없었다. 왜 그랬을까?
Case 2
친환경 교통수단이라 불리는 '세그웨이'는 시제품 첫 공개만에 8억 달러이상의 투자유치와 스티븐 잡스, 제프 베조스 등 글로벌 대기업 총수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찬사를 받았다. 그런데 실제로 6년동안 판매량은 예상수치의 고작 1/100에 그쳤다.무엇이 문제였을까?
Case 3
정부와 지자체, 공공기관이 선박과 바다를 이용하는 국민의 안전 확보를 위해 투입하는 예산의 총액은 약 5,000억 원 이상이다. 그런데 2013년 기준, 과거 3년간 해양 조난 사고 발생건수는 4,536건. 그 중 사망은 785명, 실종인원도 896명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