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에이블런, 인천반도체고등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AIᆞ디지털 인재 양성’

[글로벌경제신문 24. 07. 19]



국내 최초 비전공자를 위한 AIᆞ데이터 전문 교육기관인 ㈜에이블런이 지난 9일 인천반도체고등학교와 AI 시대 디지털 인재 양성 교육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디지털 전환(DX) 트렌드에 따라 취업 시장에서도 디지털 리터러시와 AI 역량이 중요해지며 해당 직무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어, 직업계고 학생들이 차별화된 강점을 지닌 전문 인력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AI 및 디지털 분야의 교육과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관련 역량을 기르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해당 업체는 인천반도체고등학교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앞으로 지식과 기술 등의 정보를 상호 교환하여 AI 및 디지털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사회 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산업체와 교육기관의 연계 체제를 확립하여 산업체의 필요 인원 충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산업체 인턴 기회 제공 및 우수 인력의 취업 연계 ▲실무자 세미나, 기업설명회, 모의 면접 등 산학협력 프로그램 공동 운영 ▲기업 및 교육 활동을 위한 인적자원 교류 활성화 ▲기타 각종 자문 및 산학협력 증진을 위해 필요한 프로젝트들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업체 관계자는 “현재 대기업이나 공공기관 등을 중심으로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전문 인력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인천반도체고등학교 학생들이 향후 취업 시장에서 차별화된 강점을 발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업체는 초중고 학생들의 AIᆞ디지털 활용 역량을 위한 신기술 교육 과정과 취업 연계 과정을 제공하며 AI시대 디지털 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현재 에이블런은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업인재양성 교육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진행하고 있다.


출처 : 글로벌경제신문(https://www.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