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디지털마케팅/경희대] 마케터들이 MZ 감을 잃지 않도록

#디지털마케팅 #sns마케팅 #디지털마케터 #틱톡광고 #콘텐츠기획 


안녕하세요. 비전공자를 위한 데이터 활용 전문그룹 에이블런입니다.

오늘은 경희대학교와 함께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경희대학교에서 재학생 대상 디지털 마케팅 교육으로

에이블런을 선택해 주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에이블런은 트렌디한 마케팅 지식을

빠르게 배울 수 있도록 알찬 교육과정을 구성했기 때문인데요!


비록 4시간의 짧은 수업이지만

디지털 마케터로서의 전반적인 준비 방향성은 

확실히 잡을 수 있는 실용적인 수업이었습니다.


하지만, 실무에서 경험이 없는 대학생들의

눈높이와 열정에 맞췄다고 해서


단순히 쉽고 간단한 내용만을 다루지는

않았는데요.


실무에서 꼭 필요한 지식이지만

학교에서는 배우지 못했던 진짜 마케터의 세상을

살짝 맛볼 수 있었답니다.


오늘은 에이블런과 경희대학교가 함께한

디지털 마케팅 교육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교육소개



경희대학교는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4년제 대학으로

1911년에 개교한 신흥무관학교의 후신이며,


캠퍼스가 예쁘기로도 유명한 학교입니다.



요즘 대학생들의 주된 관심사는 아무래도

인스타그램, 틱톡 등 SNS 일텐데요.


다양한 SNS 채널을 통해 스스로 수익구조를

만드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마케터를 꿈꾸는 분들이라면

이 SNS를 공략해야 한다는 사실은

이미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디지털 마케팅은 이러한 SNS 콘텐츠 기획부터

구글 애널릭틱스(GA) 기반 마케팅 데이터 분석까지

넓은 분야를 다루고 있는데요.


자세한 의미를 살펴보고 가볼게요.



디지털 마케팅은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고

고객을 유치하는 데 디지털 채널을 사용하는 마케팅 전략을 의미해요.


주요 목표는 온라인에서 타겟 고객들을 찾아내고

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는 것인데요!


디지털 마케터는 효과적인 콘텐츠를 기획하고, 

그 결과를 분석하는 능력을 갖춰야 한답니다.


이번 경희대학교 디지털 마케팅 교육에서는

META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Facebook의 창업자이자 CEO인 마크 주커버그는

2021년 10월에 페이스북의 기업 명칭을

"페이스북(Facebook)"에서 메타(Meta)로 변경했어요.


"시간이 흐를수록 우리가 메타버스 회사로 보이기를 바라며,

우리가 구축하고 있는 것에 우리의 일과 정체성을 두고 싶다"며

그리스어로 '너머(Beyond)'를 의미하는 메타를 사용한 것이죠.


메타 기술의 앱은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있는데요.


효과적인 SNS 마케팅을 위해서라면

메타를 이해하는 건 필수가 되었어요.


SNS 마케팅의 가장 큰 장점은

타겟 고객과의 소통이 쉽다는 점이에요.


하지만 소통이 빠르게 이루어지는 만큼

흐름을 계속 좇아가야 한다는 단점도 있는데요.


다양한 콘텐츠들의 소비 속도를 따라잡지 못한다면

아무리 열심히 콘텐츠 기획에 집중해도

 SNS 마케팅 '뒷북'이 될 수 있다는 점!!😱



이번 교육에서는

단 2초 안에 사람들의 관심을 유발해야 살아남을 수 있는

콘텐츠 기획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이해를 도왔습니다.


이에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필수 요건인

디지털 마케터의 역량을 키울 수 있었는데요.


빠르게 관심을 끌 수 있는 콘텐츠?

시선을 끌기 위한 썸네일?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틱톡 광고부터 메타 플랫폼까지!


 성공적인 SNS 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유저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영상과 이미지 콘텐츠를

모두 활용할 줄 알아야 한답니다.



에이블런과 경희대학교가 함께했던 이번 디지털 마케팅 교육은

콘텐츠 기획 현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의 강의라 유익했다는 평이 많았습니다.


또한, SNS 마케팅 산업의 현재와 현장을

알게 되어 디지털 마케팅에 더욱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는

코멘트를 전해주셨는데요.


디자이너가 아닌 디지털 마케터가 목표인 만큼

무작정 포토샵, 일러스트를 배워서

이미지를 제작하는 교육보다는


광고 시장의 흐름과 트렌드를 이해할 수 있는

넓은 시각을 가지는 것이 더 유용한데요.


SNS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메타를 이해하는 것부터

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까지


실무에서 가장 활발히 사용되고 있는 업무 툴을

이해하고, 익힐 수 있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에이블런의 교육과정이

디지털 마케터를 꿈꾸는 학생분들께 도움이 되었다니

뿌듯한 시간이네요.👀



마케팅도 다 똑같은 마케팅이 아닌데요.


콘텐츠 홍수 속에서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빨라지는

트렌드 흐름을 발 빠르게 따라갈 수 있는 능력!


최대한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접해보고,

직접 운영해 보고 콘텐츠를 기획해 보며

경험을 쌓아갈 수밖에 없는데요.


에이블런은 짧은 교육 시간 내에

실무 워크 플로우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수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학교, 기관 등

단체 교육은 모두 에이블런으로 문의 바랍니다.


그럼, 저희는 다음 교육 후기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